본문 바로가기
Right Now

LH 국민 임대 주택 51형 당첨 후기 (예비 신혼부부) ft. 입주 자격 소명 요청 문자, 소명 증빙 서류 제출, 소명 처리 완료, 주소 거주

by 지뚜♡ 2024. 2. 26.

안녕하세요 지뚜입니다~!
 
작년 겨울 국민 임대 주택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저번주에 그 결과가 나왔어요 ㅎㅎ
 
결과는 예비 신혼부부로서 당첨!! 
 
 
그 여정과 후기를 사진과 함께 나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tmi가 좀 많아서 빠르게 보실 분은 사진으로 슥 확인해 보세요~~!
 
 
 


 
 
 
작년 첫 신청을 마치고 올해 결과 나올때까지 얼마나 시간이 안가던지..
잊을만하면이 아니고 거의 매일 LH 사이트 들락날락 거렸답니당..ㅋㅋ
 
아직 당첨 여부도 모르는데 괜히 LH에서 대기자 순번도 보고
예비 꼴등이라도 좋으니 되기만 했음 좋겠다!!! ㅜ0ㅜ  하며
LH, 신청한 곳 아파트 호갱노노 이야기, 네이버 지도에서 거리뷰, LH 카페 당첨 후기 등등
들락날락 밤낮 다양한 정보 검색하고 보곤 했었죠..!
 
 
 

 
 
 
 
 
발표일 2주전쯤부터 시간이 얼마나 더 안가고 떨리던지,,!
초조.. 그 와중 웃긴건, 막상 발표날 5시엔 맘놓고 신나게 라멘 먹고 있었네요; ㅋㅋㅋ
 
@당첨자 발표일 5PM
그렇게 먹고 싶었던 라멘을 오랜만에, 정신없이 연신 맛있다!!!!!를 힘껏 외치며 먹고 있는데
문자가 띵~! 하고 와서 슥 보니 두둥..!!!!
 
 
 
 

쏘심플

 
 
 
 
 
 
그날 먹던 라멘이 얼마나 맛있던지,,
 
일련의 과정이 기억나며 예비 신랑과 함께 기뻐하고 얘기하며
정말 감격했답니다!!
 
 

 

 
 


 
 
 
 
그 전까지 겪었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고문 확인 및 온라인 접수

 
젤 먼저 처음 공고문 확인하고 접수기간에 맞춰 접수한것~!
 
공고문 잘 살펴보고, 필요한 서류 미리 챙겨서 내 PC에 저장해뒀다가
접수일 첫날 당일 아침 10시에 LH 사이트에 들어가서
정신 집중하고 신청 내역 잘 작성하고 있는지 두번 세번 확인해가면서 접수하고,
 
 
 

 
 
 
 
 
 
 

2. 서류 제출

 
그 다음은 서류 제출 대상자 된것!!
LH가 친절히 문자로도 그 사실을 알려줬네요~~!!!

 
 
 
낼 서류가 참 많았다
하나하나 꼼꼼히 잘 준비해서 +스캔뜨고 온라인으로 제출 완료!!!
 
 
미리 뽑아간 신청 서류 고깃집에서 남자친구와 함께 작성, 싸인해서 스캔 떠놨다가 제출했다ㅋㅋ
이때까지만 해도 남자친구는 이거 안될줄 알았다고,, 경쟁 심하다 들어서 기대 안하고 있었다고 한다ㅋㅋㅋ
그럼에도 협조해준 내 짝꿍에게 감사의 말씀을.. ♡ ♡ ♡ ♡

 
 
 

 
 
 
 
 
 

예비 신혼 부부여서 이런 서류도 작성했다 ㅎㅎ

 
 
 
제출 서류중 하나였던  예비 신혼부부 세대 구성 확인서..!
난 궁금한게 조금이라도 있으면 LH에 여쭤봤었다
 
 
예를 들어,
세대주 지금 꼭 정해야 되는건지..!?
세대주/세대원 지금 신청하는걸로 한번 정해지면 절대 변경 못하는건지..!?
 
 
 

 
 
 
 
=> LH에서 말하길
예비 신혼부부여서 세대주가 본인이여도, 예비 배우자여도 다 상관 없다고 했다!
예비 신혼부부 세대주 세대원 무관
 
 
세대주는 나중에 언제든 바꿔도 된다고 했다
+세대주 변경은 동사무소에서 쉽게 할수 있다고 했다ㅎㅎ
 
 
 
 
 
 

 
 
 
 
 
 
 
그리고 이때까지만 해도  추가 서류 요청받을 일이 딱히 없을거라고 생각했다,,,
 
 
 
 


 
 
 
 

3. 소명

 
그 후 당첨자 발표일때까지 마냥 기다리고 있으면 되는줄 알았다가
 
갑자기 소명 문자 받아서 부랴부랴 소명 서류 작성과 함께 증빙 서류 구비해서
LH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보냈기도 했고
 
소명 처리 완료 된건지 의아할때 소명 처리 완료 됐다는 문자도 받고..
 
 
 
 

 
 
 
부적격 소명 안내 문자 - 자격 검증 철저히 하는 LH 칭찬해!!!
 
 
 
 

이메일로 받아본 소명 안내문

 
 
 
소명 요청 문자 받자마자 바로 LH에 연락해서 이메일로 소명 안내문 받고
소명 서류 차근차근 작성해서 그 담날 이메일 답장으로 보냈다ㅎㅎ
 
 
LH는 소통을 거의 문자, 이메일, 전화로 해서 편하다~~!
직접 방문하거나 대면할 일이 거의 없음!
 
LH 간편한 비대면 처리 칭찬해~~!
 
 

LH 소명 처리 완료 문자

 
 
 
 
 
 
자격 검증 소명 신청서 + 증빙 자료 제출한 다음날에 바로
소명 처리 완료!!
 
일 처리 빠른 LH 또 칭찬해!!!!!
 
 
 
 

 

 
 

 
 
 
 
 


 


 

4. 당첨

 
시간이 흘러,,
드디어 당첨자 발표일!!!!
 
 

시크

 
 
 

 

 


 

예비 입주자 순위에도 이제 정보가 뜨네요..!!! 야호~!! ><
 

 
 

 
 

모바일 뷰

 
 

 
드디어 STEP 6까지 ㅠ0ㅠ
감격~~!
 
 늘 STEP 5만 봤었는데.. 바로 업뎃 되있더라구요ㅎㅎ
 
 
 
 
 

 
 
 
 
 
 

5. 변경된 거주지 업데이트

 
 
참, 주소/거주지 변경은 당첨 후에 변경할 수 있어서
당첨일 당일에 바로 주소 변경 완료했습니다~~!!
(LH 웹사이트나 LH 모바일 앱에서 변경 가능)
 
 
 
거주지/주소는 추후 계약 체결 안내문 수령 받을 주소가 되므로
최근 주소로 업데이트 해두는게 정말 정말 중요하답니다!!!!!!
 
 
 

 
 
 
 
중요 사항 변경 될때마다 이런 문자 보내는거 같다ㅎㅎ
베리굿~~!!
 
 
LH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주소 업뎃 반영 잘 되어있다~!!
 
 
 
 

 
 
 
 
 


 
 
 
 
 
 
앞으로 남은건 이제,
 
계약 체결 안내문 수령, 주택 사전 점검 (관리사무소 방문 & 주택 확인),
계약 체결 (계약금 납부), 잔금 납부, 혼인신고, 이사일 통보, 그리고 입주!!
 
 

 
 
 
 
 
 
 
 

앞으로 집에 날라오는 우편물 잘 봐야겠다ㅎㅎ

우편함 수시로 확인하기!!!!

 
 
 

 
 

 


 


 
당첨 소감으로,,
 
 
몇년이나마 짝꿍이와 돈 모으며 지낼수 있는 괜찮고 안전한 보금자리가 생겨서 넘 기쁘다ㅎㅎ
알콩달콩 재밌고 즐겁게 잘 지내야지ㅎㅎ
이젠 "집안은 어떻게 하고, 같이 살때 머머 해야지~~!" 를 맘놓고 상상할수 있어서 넘 좋다!!!!! xD
 
 
 

 
 
 
 
 
 
 
 

 


 
 
 
 
마지막으로 이전까지 다양한곳에 접수했었던 노력들..
주마등처럼 흘러가네요ㅎㅎ
 
맨 윗줄이 당첨된것입니다!!
"예비" 마크 붙어있네요 ㅎㅎ
 

접수 내역들. 맨 위 "예비" 붙어있는게 당첨된 곳이다 ㅎㅎ

 

다양한 시도


 
 
 
 
 
 
 


 
이후 업데이트로 또 돌아오겠습니당~~~!!
모두 임대 주택 신청 잘 하셔서 원하시는곳 당첨되시길 바랍니다!!!! :D
 
 
 
 
 
 

 
 
 
 
 

 
 
*제 후기는 작년 2023년 말 공고를 토대로 한것이여서 현재 공고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LH 공고문을 참고하시거나 자세한건 LH에 문의하시는게 제일 빠르고 정확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