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모음 zip

독학으로 토익 800점대 달성 (ft. 신상 ETS 기출문제집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4 1000) ETS 토익 목표 점수 달성

by 지뚜♡ 2024. 2. 10.

 

 
 
 
 
 
 
발행일 2023년 12월 18일인 꽤 신상 토익책!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4 1000은 국내에서 토익을 주관하는 ETS에서 발행한 공식 토익 문제집이에요~!
 
 
 
 
 
 
 

2023/12/18 발행일에 구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토익 보기로 맘 먹은 그날이 마침
새로운 ETS 토익 기출문제집 4판 발행일이 아니겠어요!!?
 
원래는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3을 중고로 구매해서 살까 하려다
새로 나온 4편을 인터넷으로 바로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외국어 1위라네요

 
 
 
 
 
 
 
 
원래 700점 중반 점수 였는데 이 책 보고 800점대 초반 됐어요!

800점대 초반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 4 RC(리딩)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 4 LC(리스닝)
 
 
 
 
 
 
 
 
 
저는 분철된거로 샀습니당~~!
 
문제편 / 정답 및 해설로 나눠져서 오더라구요
각각 2권씩, 총 4권을 받았습니다
 
 
 
저는 문제/답안 왔다갔다 하면서 공부했어서 훨씬 보기 편했습니다!
 
 
 
 
 

 
 
 
 
 
토익 초보: 우선 유형 파악 
토익 중수: 문제 많이 풀어봐서 감 익히기
토익 고수: 문제 유형은 대략 파악하셨을테니 어려운 문제 더 풀고 LC 훈련 + RC 고급 영단어 / 속독 / 시간관리 
 
원래 700 중반대였습니다  저는 중수인거 같아서
문제 풀이하며 감을 익혔어요
 
문제지보다 정답/해설지를 더 많이 보고 공부했어요~~!
이런식으로 접근해야 되는구나.. 를 알수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토익 답은 갈수록 애매(?!)해지는것 같아요
이것도 답이 될수 있고 저것도 답이 될수 있을것 같은..
 
그래서 더더욱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4 1000 필요성을 느꼈답니다!!
나름 해설이 적혀져 있어서 출제 의도를 좀더 세심히 파악 할수 있었고, 아~~ 답이 애매할때 이런걸 선택해야되는구나
라고 토익 맞춤형 사고를 가질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4 1000 리딩, 리스닝으로 보고 열공하니
점수 올리는데 톡톡히 한몫했네요~!
 
 
모두 목표점수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