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ght Now

[키움증권 영웅문] 해외주식 매도 거부통보??!! ft. Pink Sheet +키움에서 전화온 업뎃 추가 +2/19 아직도 매도 안됨

by 지뚜♡ 2021. 1. 27.

해외주식용으로 키움증권 영웅문을 쓰고 있습니다!
매수땐 문제가 없었으나 매도 하려니 왜이렇게 안되는지... 설날이 다가오는데ㅠㅠㅠ

아래 실제 경험 얘기는 편의상 반말체에요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BYD Company라는 주식을 매도하려고 했다
Pink Sheet (장외?!) 이기 때문에 밤 11시 30분 이후부터 주문/체결이 가능하다 해서,
1130에 매도 하려고 보니 자꾸 "거부통보" 받아서 키움 Night desk에 전화를 걸어보았당

 

 

왜 자꾸 매도 거부통보가 날까...
$34를 $36에 팔려고 했기 때문일까?

궁금증과 함께 Night desk 1588-8400에 전화걸어 약 20분+ 대기 후 여쭤보았다

현재까지 난 결론은 이유 알수없음ㅠㅜ

Pink sheet에다가 종목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현재 매도 뿐만 아니라 매수 또한 안된다고 하며
이부분은 나중에 문자로 알려주신다고 했다

36달러로 설정했기 때문은 아니라고 하셨다 현재가 보다 아주 높은 금액은 아니라고

아직까지 문자가 없지만 낼은 관련 해결 답안을 들어볼수 있기를...!!

P.S. 이런 경우가 많냐고 여쭤보니 해외주식은 그렇다고 한다..!
빨리 BYD 팔고싶드아! 추후 업데이트 드리겟습니다

+다음날 같은 이유로 여전히 매도는 안되고 관련 문자는 아직 감감 무소식입니다...

++1/31현재 원인도 모르고 팔지도 못하고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선 그저 저같은 외국인한테만 (미국증권사 기준 저는 외국인) 거래 자체가 불가한 상황이라고 말은 하는데 (그렇담 작년 매수땐 왜 된건지? 갑자기 거래가 안되는건 뭔지....?) 그 이유는 모른다고 합니다.... ㅠㅠ매도 가능하긴 할까요? ㅠㅠ 또 업뎃 하겟습니다..



+++2/2 화요일 영업시간 기준 늦은 오후에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번호가 02-1544-9000여서 평소같음 받지않을만한 번호였지만, 1544-9000 어디서 많이 본듯하죠? 뭔가 낯익은 번호... 맞습니다 절대로 받지않은 키움증권 번호인데요!
한번 연결되기도 매우 정말 힘들었었던 기억이 남아서인지 1초 생각 후 키움인것 알고 전화를 받았습니다

용건은 매도 거부에 관한것이였는데요.
결론은 키움증권은 아직도 정확히 모른다, 확실하지 않다, 명확한게 없다 입니다

거래가 안되는 추측으로 1) 트럼프 정권 때문일수도 있다... 라는 전 대통령 핑계가 있었구요 (회사가 중국업체여서 트럼프와 정부때 사이가 안좋았기 때문에 정부에서 막았다는)
또 너무 lame했던 2) pink sheet여서 안된다 뻔한 얘기였습니다

그래서 키움증권이 뭘 할수있으냐!? 솔루션이라고 기꺼이 전화주신 내용을 정리하면:

키움증권:
-아직도 매도가 가능한지 모르겠다
-오늘 밤에 매도 시도 해보고 안되면 직접 컨택을 달라 (문의게시판은 문의가 넘 많고 관리가 잘 안되니 저녁시간이후로 1544-8600로 전화를 해라)
-만에하나 가까스로 연락이 되면 키움 직원에게 매도 요청을 해라
-이때 수수료 떼가는건 똑같다 (직원분이 매도 > 내가 직접매도)
-직원이 하면 매도가 무조건 되느냐!? 아니다ㅋ 우린 이유를 정확히 모른다ㅋㅋㅋㅋㅋ
-다만 할수있는건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기관!?에 네고 시도를 할것이다 (매도가 되게끔)
-우리가 손수 너를 위해 직접 네고 시도까지 해볼거다 (네고팀이 따로 있으며 참고로 나는 전달자이다 고로 나는 담당자가 아니다 -> 강조)
-그런데 네고한다고 해서 매도가 가능해지는건 그건 또 아니다
-결론은 “네고” 라는걸 해보겠지만 될수도있고 안될수도 있지만 지금은 매수조차 안되는 상황인데 당신은 한때 매수라도 하지않았느냐 감사히 여겨라 (란 뉘앙스)


네... 솔루션은 없었습니다
제가 지금 가격엔 팔고싶지 않아 몇주 뒤에 시도해봐서 안되면 연락드려도 되는지 여쭤보니 이러한 내용이 전산에 남기 때문에 갠찬을거라고 하시더군요



아 토스에서도 해외 스탁 서비스가 있었음 좋겠네요ㅠ 국내증권 서비스 시작한다던데..

지칩니다ㅠ 저는 아직 매도할 생각이없지만 (5일전만해도 정말 팔려고햤는데ㅠ 현재는 그새 가격이 따운돼서요..


여름엔 가능할까요....!!?? 점점 포기하게됩니다


+2/18 목욜 업뎃
역시나 아직도 매도가 안되네요.

완전히 묶임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otc 매수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해보셔요.

아니 키움증권 사용 자체를 신중히 고려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매도불가였다가 매도 가능하신분 계신가요ㅠㅠㅠ 댓글로 알려주시면 넘 감사드리겠읍니다....

댓글